티스토리 뷰
경기도에 거주하시는분들중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해수욕장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동 1시간에서 1시간 반에 위치한 해수욕장을 함께 살펴보시죠
경기도에서 가까운 해수욕장 추천
코로나로 인하여 올해 휴가도 조심스럽습니다. 그나마 바닷가의 경우 바람이 불고 해변이 크기 때문에 최대한 북적되지 않도록 당일여행이 그나마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휴가 못가신분들 참고하시고 아르다운 당일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해 보았습니다. 함께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목차
1. 궁평리 해수욕장
경기도 기준으로 거리가 제일 가깝습니다. 대략적으로 거리를 보았을때 50km 이내 입니다. 장거리 운전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단점으로는 해수욕장의 수질이 그렇게 좋아보이지는 않으며, 주변의 상권이 많이 발달해 있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해수욕장의 전경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도 음식을 사먹거나 할수 있는곳이 있으며 궁평항을 기점으로 많은 식당등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주변 카페 정보 : 궁평항 가는길, 궁평항 전망대 카페, 궁평항뷰카페
2. 방아머리 해수욕장
두번째는 방아머리 해수욕장입니다. 궁평리 해수욕장보다는 윗쪽에 위치하여 있어 거리적으로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당일치기 거리로는 좋습니다. 약 60Km의 거리로 편도 1시간정도의 거리가 예상됩니다.
궁평리 해수욕장 대비 좋은점은 주변의 상권이 매우 많습니다. 딱봐도 음식점이나 카페로 검색되는 점포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점은 역시 갯벌과 같은 바다! 단점이 아닐수도 있습니다만 바닷물보다는 갯벌체험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바닷물은 넓은 뻘이 많고 물들어 올때 물놀이 할수 있을정도의 전형적인 서해바다를 볼수 있습니다.
갯벌좋아하시는분들 식사와 함께 차한잔 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3. 왜목마을 해수욕장
마지막 소개지는 충남 당진에 위치하고 있는 왜목마을 해수욕장입니다. 지금까지 소개 해드린 해수욕장보다는 다소 거리가 있습니다. 80 ~90Km 정도의 거리로서 1시간 초반대의 시간이 예상됩니다. 당일치기로 못갈 거리는 아닐것 같아서 공유드립니다.
왜목마을 해수욕장의 최대 장점은 서해임에도 불구하고 동해같은 투명한 바다빗갈을 보실수 있으며 보통의 갯벌보다는 물이 많은 해수욕장으로 본연의 해수욕장과 비슷한 모습을 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물이 많아 보이고 갯벌과 같은 진흙이 없는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궁평리 해수욕장에 비하면 거의 2배에 달하는 거리 이지만 서해바다에서 약간의 동해바다 느낌을 받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변 먹을거리 및 상권은 준수한 수준이며 해변가를 기점으로 주변의 수산관련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가까운 카페로는 와야 라는 카페와 아트바젤이라는 카페가 검색이 됩니다.
해수욕장 추천 마치며
경기도 중 (화성/오산/동탄/수원) 지역에서 당일치기 목적으로 가까운 해수욕장 3곳을 추천드려 보았습니다.
코로나 시대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그래도 한여름 해수욕은 한번 즐기시는것 추천 드립니다. 되도록 음식은 포장해서 별도로 먹어야 될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