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년 언제 지나갔는지 모르겠는 수능이 2022 수능 원서접수 라는 타이틀과 함께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쯤되면 수능을 치러야 하는 수험생부터 부모님들까지 점점 체감이 되는데요 2022 수능 원서접수 관련된 입시 정보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2022 수능 원서접수 살펴보기

 

2021년 수능 원서접수가 바로 이맘때 쯤이었습니다. 항시 이때만 되면 날씨는 선선해지면서 수능이 다가옴을 느낄수 있습니다.

 

오늘은 2022 수능 원서접수와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금년에 수험생이 되는 우리 학생들부터 더 좋을곳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중인 재수생 등 여러분들의 소중한 1년을 확인할수 있도록 원서접수 정보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022 수능 원서접수  기간

    제일 중요한 수능 원서 접수 기간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도에도 약 보름정도의 기간동안 수능 원서 접수를 할 수 있으며 정확한 수능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1년 8월 19일 목요일 ~ 9월 3일 금요일
    • 접수시간은 09:00 ~ 17:00 까지 (공휴일 제외)

     

    지난주 목요일부터 접수가 시작되었으며 약 2주간 수능 원서 접수가 시작이 됩니다. 아직 하지 않으신분들께서는 이어서 나오는 내용들을 잘 확인해 주십시오

     

     





    2022 수능 원서 접수 준비물 확인

     

     

    제일 중요한건 준비물의 준비 미흡으로 인한 원서 접수가 되지 않는 상황인데요 이런것들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의 준비물들은 꼭 챙겨 주시는게 좋습니다.

     

    1. 여권 사진

    신분증은 여권용으 규격으로 가로3.5 센치 세로 4.5센치 사진이 필요합니다. 필요매수로는 2장이 필요하오니 분실등의 위험에 대비하여 여러장을 구비해주시면 좋습니다.

     

    2. 신분증

    신분증은  원서 접수 시 본인 확인 용도로 사용이 드릴 예정입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런 것들이 없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청소년증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이 붙어 있어야 하며 성명 생년월일 학교장 직인이 기재된 학생증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응시 수수료 영수증

    접수 시흥시 수수료를 지불하고  그영수증을 함께 제출해야 하는데요  2022년도 수능 원서접수 응시 가격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여기까지가 기존의고 3 학생들이 준비해야할 준비물 입니다. 이제 이어서 졸업자 또는 고졸 등 특수한 상황의 분들이 필요한 증명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정고시 및 졸업생중 타시도 지원자의 경우 졸업증명서 원본이 1통 필요합니다. 졸업증명서는 인터넷발급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하오니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여 발급 받아 주시면 쉽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졸업하신분들의 졸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할수 있게 시스템화 되어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 초,중,고등학교 5분발급

    많이는 아닌데 가끔씩 졸업증명서 발급이 필요한경우가 있습니다. 이거 알고 계셨나요?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통한 간편 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 오늘의 정보 확인해 보세요 졸업증명

    rosepainter.tistory.com

     

    위의 내용외 추가로 장기입원환자, 군복무자, 수형자 등도 2022 수능 원서접수가 가능한데 이를 증명할수 있는 서류를 별도로 챙겨 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시각장애 운동장애 청각장애등 일반인과 다르게 불편함이 있어 시험 편의를 받아야 하는 대상자의 경우에도 장애 증명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해당 편의를 받을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2022 수능 원서접수 방법

    우선 졸업예정자이신 고3학생분들은 해당 학교에서 별도로 진행이 됩니다.

     

    졸업자의 경우 출신학교에서 가능하며, 혹시 타지역에 있는경우에는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서 별도로 신청이 가능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고졸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및 장기입원환자 군복무자 수형자 등의 특별한 사유가 있는 분들께서도 접수 당일 주민등록상의 주소지 또는 실제 거주지에서 관할하고 있는 관할 시험 지구교육지원청에서 신청이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2 수능 원서접수 마치며

    지금까지 2022 수능 신청과 관련된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을 드렸으며 중요한건 역시 준비물을 잘 챙겨서 원서접수를 하는부분인것 같습니다.

     

    대리 신청도 가능한것 같은데 준비되는데로 다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직접신청이 어려운 자녀들이나 학생들이 있다면 추후 내용도 함께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22 수능 원서접수의 무난한 접수를 기원하며 남은 기간동안 수험생분들의 폭발적인 점수 향상을 응원합니다.

     


    댓글